공지사항
[보도]中企 핵심경쟁력 강화를 원한다면..매경닷컴 세미나, 11월 24일 개최
관리자 | 입력 2014-11-10 15:08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최근 중소제조업체 1360곳을 대상으로 경기전망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른 11월 중소기업 업황전망건강도지수(SBHI)는 87.1로 전월(93.7)보다 6.6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저성장 지속에 따른 기업의 투자심리 회복 지연, 글로벌 경기 회복세 둔화, 엔저에 따른 가격경쟁력 약화와 이로 인한 수출실적 감소 등으로 향후 경기가 부정적인 것으로 중앙회는 내다봤다. 

 

매경닷컴 MK 비즈&에서는 불투명한 경기전망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분야, 홍보 마케팅 방법 등을 주제로 하는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첫회 세미나의 주제는 대표이사의 절세방안, 자금관리 전략, 해외마케팅 전략이다. CEO가 알아야 할 절세전략이라는 주제로 유찬영 세무사가 강의를 맡아 기업의 대표이사가 놓치는 세무관련 정보를 사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흔히 기업의 대표이사들은 바쁜 업무에 치여 챙겨야 할 세무전략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대한 주제로 이해하기 쉽게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서 성장기업을 위한 정책자금과 투자유치에 대해 자금유치, M&A 전문기업인 제타플랜의 홍현권 대표가 강의한다. 홍 대표는 실무에서 겪은 투자유치 우수사례, 실패사례 등을 예로 들어 강의하게 되며, 정책자금과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또 40년 동안 국내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도운 수출기업 홍보 전문기업인 매경바이어스 가이드에서 김원재 부장이 강사로 나선다. 김 부장은 "급박하게 디지털화 돼 가는 시장환경 속에서 전통적인 방식의 해외마케팅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구글 SEO가 무엇인지, 해외 바이어들은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구하는지, 해외 바이어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은 무엇인지 등의 실무에 효과적인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관계자는 "모든 강의에서 단순 정보제공을 주는 것을 벗어나 강의 시간 이후 충분한 네트워킹 시간을 부여해 강사와 참가자 간에 밀착된 정보 공유, 상담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매경닷컴 MK 비즈&에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 세무, 인사노무, 법률, 특허, 마케팅, 기업용 솔루션 등을 주제로 지속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는 24일 서울 중구 퇴계로 매일경제 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중소기업 CEO와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비즈& 중소기업 핵심 경영전략에 대해 강연이 진행된다. 점심식사 및 교재가 제공되며 참가비는 20만 원이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etc.mk.co.kr/seminar/biz/)를 통해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000-5427)로 문의할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406062

 



아이디어 비전샵

MK비즈& 서비스 안내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