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기사입력 2018-05-25 11:23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알렉스 강 지음/스마트비즈니스/2018년 4월/276 페이지/17,400원)

 

주식 고수들만 아는 ‘네이버 증권 100% 활용법!’

네이버 증권에는 주식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주식투자에 있어서 네이버가 필요하고, 네이버면 충분하다. 하지만 우리는 네이버 증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10%도 채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최소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네이버를 활용한 주식투자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정보만으로도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심리적 분석으로 ‘가치투자 종목’을 찾을 수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더 이상 세력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높은 수익을 거두기에 충분할 것이다.

 

실제로 네이버 증권을 보면 엄청난 주식투자 관련 정보들이 꼭꼭 숨어있다. 사실 네이버가 이런 정보들을 투자자들에게 보여주기 싫어서 숨겨둔 것은 아니다. 단지 투자자들의 관심이나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과연 네이버에서는 어떤 주식투자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을까?

 

먼저 네이버는 투자할만한 종목의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물론 “딱!” 이거다 하고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그 대신 다양한 투자자들의 성향에 맞추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는 것은 오직 투자자의 몫이다.

 

우선 네이버는 배당주, 테마주, 급등주, 거래량 상위 종목 등을 알려준다. 이 정도만 알아도 주식투자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 더하여 실제 추천종목 서비스까지 진행 중이다. 이것은 증권사별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종합하여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해준 것이다.

 

그렇다고 모든 추천종목이 투자하기에 좋은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어떻게 정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올바른 정보의 정리와 활용을 통해 투자자는 함정에 빠지지 않고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주식투자 정보는 ‘정보의 홍수’라 할만하다. 이런 방대한 정보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이를 토대로 쓸 만한 투자 정보로 엮어내는지는 투자자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게 마련이다. 따라서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단순히 네이버 증권의 활용만을 이야기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이 책에서는 단순하게 네이버 증권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네이버 증권을 활용하는 방법과 더불어 다양한 정보들을 토대로 주식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까지 정리해주고 있다. 네이버에서 수집한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한 모든 정보를 엮는 방법도 포함한다. 이런 정보들을 토대로 ‘기본적, 기술적, 심리적’ 분석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 수 있다. 따라서 이제 막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뿐 아니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10%도 채 사용하지 못한 일반 투자자에게도 ‘실전 주식투자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책속 들여다보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을 마치 경마장에서 1등할 것 같은 말을 찍는 것처럼 한다. 왠지 모르겠지만 이 종목은 오를 것만 같은 기분이 들기 때문에 그냥 매수한다. 아무런 분석이나 합당한 근거는 없다. 그저 인터넷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고, 종목 게시판에서는 사라들이 계속 오른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자신은 주식에 ‘투자’한다고 생각한다. 오를 것 같은 종목을 적당히 골라고 ‘베팅‘하고는 투자했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손해는 당연하다.”
- 「주식! 이제 투기에서 투자로」중에서


“꾸준히 배당을 줄 수 있는 주식은 우량주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주가가 크게 내리지 않을 만한 회사를 찾는 방법은 주가의 흐름을 분석해야 한다. 따라서 배당주를 통해 꾸준히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우량주를 찾아야 하고, 매수 타이밍은 주가가 심리적 저점구간일 때를 노려야 한다. 네이버에서 배당주를 검색한 다음, ‘배당수익률 상위종목 더보기’로 가보자.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서 현재가나 배당금, 또는 수익률 등의 글자를 클릭해보면 내림차 순서나 오름차 순서로 정렬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 「배당주,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중에서

 

“네이버 차트는 여러 가지 이유로 HTS를 활용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물론 네이버 차트가 HTS보다 제한 사항이 많다. 그리고 차트를 익숙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의 MTS 차트만으로도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다. 그러나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은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차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이 정도 차트만이라도 활용할 수 있다면, 투자에 훨씬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다.”
- 「네이버 차트 활용하기」중에서
​